피트니스 라이프

단기간에 살빼는 방법 건강식품 닭가슴살 완벽 분석 ! ! 본문

운동상식

단기간에 살빼는 방법 건강식품 닭가슴살 완벽 분석 ! !

피트니스 라이프 2017. 6. 28. 12:18

닭가슴살



단기간에 살빼는 방법 

으로 건강식품인 닭가슴살을 이용한 

다이어트 식단을 완변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닭가슴살이 왜 다이어트에 좋은가? 저지방 고단백이기 때문이죠 ^^ 그렇다면 고단백 식품이 왜 체지방 감량에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운동 시 열량소 이용의 조절

체내에서 열랑소로 이용되는 물질은 크게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있다.

탄수화물은 체내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연료로 대부분 글리코겐이나 글루코스 형태로 존재하며 운동 초기에 주연료로 이용된다.

지방은 운동강도가 낮을수록 지방의 이용율이 증가 한다. 크렙스회로를 통해서만 산화될 수 있기 때문에 크랩스회로 활동감소는 지방대사로부터의 에너지 생산에도

영향을 주게 된다. 따라서 운동중 필요한 에너지 생산을 위하여 체내에 무한정 저장된 지방질을 효과적으로 이용 위해서도 중요하다.

단백질은 체네 탄수화물 저장량과 이용가능한 아미노산 양에 달려 있다. 서로 다른 형태의 아미노산이 골격근에서 직접 연료로 이용되고 간에서 글로코스로 전환, 글리코겐 고갈  시 탄수화물 역할을 대모든 생물은 결합과정에서 에너지가 필요하고 분해과정에서 에너지를 방출합니다. 이처럼 결합과정에서 에너지를 흡수하는 반응을 동화반응 이라고 하며 분해과정에서 에너지를 방출하는 반응을 이화반응 이라고 합니다. 실제 단백질은 약 20 종류의 아미노산이 다양하게 결합하여 만들어진 고분자 화합물입니다.

20종류이 아미노산 중 9가지는 체내에서 합성 될 수 없기 때문에 외부에서 섭취하여야 합니다. 이 9 종류의 아미노산을 '필수 아미노산' 이라고 합니다.

필수 아미노산의 종류에서 트립토판, 리신, 페 닐 알라닌, 발린, 류신, 이소류신, 트레오닌, 메티오닌, 히스티딘 이 있고, 비필수 아미노산은 글리신, 세린, 글루타민, 프롤린, 티로신, 시스테인, 알라닌, 아스파라, 아스파르트산, 아르기닌이 있으며 기타 아미노산으로는 콜라겐, 타우린, 카르니틴, 렉틴, 글루타민산, 카제인, 카제인 포스 펩타이드, 락토페린 등이 있다. 그러나 실제로 이런 음식물이 에너지를 발휘나느 것은 아니고 ATP 아데노신 삼인산 이라는 고 에너지인산결합이 실제 에너지를 발휘하는 것이다.

이는 아데노신 1개와 인산 3개가 합쳐진 화합물을 말합니다. 이 용어에서 처음에 있는 A는 Adenosin(아데노신)을 뜻하는 것이고, 뒤에 있는 P는 phosphate(인산)을 뜻하는 것이다. 가운데이 있는 T는 Tri(3)를 뜻하는 그리스어입니다. ATP에서 인산이 1개 떨어져 나가면 위에서 설명했던 데로 이화반응에 의해서 ADP과 인산으로 분해되면서 에너지를 방출 하는 것입니다. 정리하면 3대영양소가 부동산이라 하면 ATP는 현금입니다. 영양소가 ATP로 전환이 되어야만이 우리몸에서 에너지로 쓸 수 있습니다.

에너지원을 이용해 에너지를 합성하는 에너지 대사과정에서 크게 산소에. 필요여부에 따라서 유산소성 에너지대사, 무산소성 에너지대사로 나뉩니다.

ATP-PC system은 전체 에너지 대사중 가장 강한힘을 발휘하는 무산소성 에너지대사이다.

여기서 PC는 Creatine(크레아틴)과 phosphate(인산)이 합쳐진 형태를 말합니다. 

크레아틴은 질소 유기산으로 에너지 생성을 도와주고 근육속에 저장되어 있다. 우리 인체 에너지의 ATP가 ADP와 Pi로 분해되면서 에너지가 방출되는데 이 방출된 에너지가 

Cr과 Pi가 결합할 수 있게 도와줍ㄴ다. 반대로 크라에틴과 인산에 결합된 인원질이 분해되면 에너지를 방출하는데 방출된 이 에너지가 ADP와 인산에 결합을 도와 ATP를 사용하여 강한힘을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ATP-PC 시스템은 ATP와 PC가 근육내에 저장되어 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강한 힘을 낼 때 근육 속의 에너지를 빨리 끄집어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에너지는 빠르게 끌어낼 수 있지만 반대로 근육세포 외부에서 ATP와 PC가 추가적으로 공급되지 않기 때문에 에너지 소모 시간이 짧은데 일반적으로 약 10초 정도 단시간에만 사용됩니다. 때문에 외부에서 영양분을 섭취하여야 보다 오랜시간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왜 밥을 먹지 않으면 하루가 무기력해 지는 것처럼요. . . 탄수화물에서 단당류, 특히 포도당은 혈중에 글로코스에 형태로 있는데, 혈액에 글루코스가 세포질내에서 피부르산으로

분해되어 마찬가지로 에너지를 방출하게 된다. 무산소성 해당과정에서 ATP-PC system 보다는 약하지만 그래도 강한 힘을 낼 수 있다. 지속시간은 사람마다 개별적인 차이가 있지만, 약 30초 정도로 에너지를 낼 수 있다. 아마 학창시절이나 직장생활에서 지각을 하고 빠르게 달리기를 한 후에는 얼마 못가 헉헉거리며 근통증을 호소하는데, 이는 젖산이 생성되기 때문이다. 젖산이 생성되면 더이상 무산소성 해당과정을 통해 ATP 합성이 불가능해진다.

유산소성 대사과정

어느 정도 고강도에 운동시에는 젖산에 생성으로 몸이 힘들어 하지만 좀 천천히 달리거나 걸으면 그래도 전보다는 약하지만 지속적으로 힘을 발휘 할 수 있다.

이는 산소가 몸에 공급되기 때문이다. 산소가 공급되면 세포질에 있는 피부르산은 미토콘드리아에 있는 아세틸조효소 A에 의해 크랩스회로에 들어가게 된다.

크랩스 회로가 들어가면 당이 계속 분해되면서 ATP를 생성하고 이후에는 전자전달계에 들어가 지속적으로 많은 양에 ATP를 생성하고 땀과 호흡을 통해 배출된다.

왜 이온음료를 보시면 영양소구성요소에 초성포도산 이라고 적혀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는데, 이는 이온음료를 마시면 분해된 당을 바로 아세틸조효소A 에서 빠르게 흡수하기 때문에 유산소대사과정에 의해서 장시간에 힘을 발휘 할 수 있는 것이다.


즉 고단백 식단을 유지하여 탄수화물 고갈 시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해주고

닭가슴살 과 같은 건강식품을 통해 

열량을 제한하고 지방을 제한함으로써

유산소 운동 중 지방을 연료로 사용하게 함이 바로

단기간에 살빼는 방법 이다.


닭가슴살

닭의 부위 중 가장 지방이 적은 부위로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단기간에 살빼는 방법을 계획한다면 건강식품인 닭가슴살이 도움이 된답니다.

닭가슴살은 살이 두텁고 윤기가 흐르며 탄력이 있는 것이 좋다. 살이 너무 흰 것은 오래된 닭이므로 되도록이면 엷은 분홍빛이 나는 것을 고른다.

보관법은 2일정도 신선한 닭가슴살을 구입해 랩이나 비닐봉지에 넣은 채 냉장고에 보관한다.

손질 방법은 닭털을 제거하고 손질을 한 상태에서 술이나 생강즙에 재어 30분 정도 두면 특유의 냄새를 제거할 수 잇다.

주요 산지에서 사육용으로 길러지고 있다.

섭취방법은 닭가슴살은 빛깔이 희고 기름기가 없어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이 나며 소화 흡수가 잘 돼 냉채나 샐러드, 꼬치구이에 이용한다. 

백색근섬유로만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육즙의 손실이 쉽게 일어나 자칫 퍽퍽해질 수 있다.

가열이 조금만 지나쳐도 고기가 퍼석퍼석해질 수 있기 대문에 주의해야 한다.

궁합이 잘 맞는 음식으로는 채소가 있으며 단백질이 많은 닭가슴살과 채소의 비타민이 상승 효과를 내어 영양적으로 균형잡힌 공급원이 된다.

닭가슴살의 효능으로는 간질환 예방이 있다.


닭가슴살 조리방법

닭가슴살 먹기가 힘든 이유 중 하나가 닭가슴살 특유의 비린내, 누린내가 강하기 때문에 조리 시에는 잡내를 완전히 제거할 경우 보다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닭가슴살 비린내 제거에 좋은 몇가지 방법을 소개하겠다.


-마늘과 고추를 썰거나 빻아서 준비한다

  (마늘과 고추가 잡내를 잡아주기 때문에 기호에 따라 양은 조절하면 된다. 매콤하게 먹기를 원할 경우 청양고추를 넣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소금과 후추가루를 준비한다.

  (소량의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여도 나트륨 함량이 높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에도 무염보다는 저염분을 추천한다.)

  (후추 역시 잡내를 잡아주는 역할을 하므로 후추가루도 같이 준비한다.)

-끓는 물에 15분 정도 끓여주면 끝!

  (너무 많이 끓일 경우 퍽퍽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한다.)


-삶기 전, 우유에 30분 정도 재워준다.

 (특유의 비린내 성분이 우유의 단백질에 가서 붙어 삶기 전 우유에 2-30분 재워두면 분리되며, 오랫동안 재워두면 속까지 스며들어 살을 부드럽게 만들어준디ㅏ.

  재울 땐 속까지 흡수될 수 있도록 칼로 흠집을 내 준다.)


-삶을 때 월계수잎 넣어 끓이기

 (월계수잎은 지중해 연안과 남부유럽 특히 이탈리아에서 많이 생산되며 프랑스, 유고연방, 그리스, 터기, 멕시코를 중심으로 자생한다. 

  월계수잎은 생잎을 그대로 건조하여 향신료로 사용한다. 생잎은 약간 쓴맛이 있지만, 건조하면 단맛과 함께 향긋한 향이 나기 때문이다.

  가능하면 잎이 부서지지 않으면서 바짝 마른 것을 고르도록 하고, 개봉 후 향이 날아가지 않도록 밀봉하여 직사광선을 피하여 서늘한 곳에 보관한다.

  손질법은 마른 행주로 잎의 이물질을 닦아내어 사용한다.

  다른 어떤 향신료보다 육류의 누린내를 없애주어 육류요리와 궁합이 맞다.

  또한 방부 효능이 있어 곡물 저장 시 월계수잎을 함께 보관하면 벌레가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닭가슴살의 종류

예전처럼 마트에서 파는 냉장 생닭가슴살만 먹는 시대는 지났다.

인터넷에 닭가슴살만 치면 무수히 많은 종류의 닭가슴살들이 쏟아져 나오는데 그중에 내가 먹어본 대표적인 몇몇 종류에 대해 파해쳐보자.

지극히 주관적임을 알려드리며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닭가슴살볼

말 그대로 볼 형태로 만들어진 닭가슴살로 꼬꼬빌 머슬업플러스 추천한다.

신선한 국내산 닭가슴살만을 사용하며 유청단백이 첨가해 고단백 웰빙 건강식픔으로 지방 함유량은 생닭가슴살에 비해 2.5배 적은 혁신적인 닭가슴살 제품이다.

여기서 유청단백이란 우유원료를 농축하여 만든 농축유청 단백식품으로 단백질 함유량이 80%이상 함유되어 있어 근육을 형성하고 발달시키는데 매우 유용한 고단백 식품이다.

거기에 청양고추, 당근, 양파, 등 생야채를 첨가해 식감은 물론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 C 등 영양 밸런스까지 갖추고 있다.

또한 기존의 퍽퍽하고 질긴 닭가슴살 이미지를 벗어나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섭취할 수 있다.

팩 형태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휴대하며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조리 없이 해동 후 렌지에 데워 먹을 때에도 꼬꼬빌만의 특별한 방식으로 오븐에 구워 급속 냉동한 머슬업플러스는 해동시 수분배출현상이 획기적으로 개선된 제품이다.

청솔식품은 국가공인기관에서 인증한 안전관리 시스템에 의해 꼼꼼한 위생관리 시스템과 품질관리시스템, 최첨단 설비의 제조 공정을 통해 투명하고 깨끗하게 생산되어지기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렌지에 데워 먹을 시에는 입구를 1cm 개봉 후 냉장제품은 30~50초만, 그 외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방부제 무첨가 제품으로 보관방법은 냉동보관으로 유통기한은 약 10개월정도다.


닭가슴살 소시지

소시지 비쥬얼에 소시지 식감을 가진 닭가슴살 소세지 그 중에 깔끔야채맛 아임닭 소시지를 추천한다.

닭가슴살 82.9% 함량에 1팩당 26.2g의 단백질 함량을 지닌 아임닭 소시지는 청양고추를 빼 맵지 않고 맛있다.

100% 국내산닭에 100g 당 153kcal로 맛없는 닭가슴살에 지친분, 닭가슴살이 퍽퍽하고 맛없어서 멀리 하셨던 분들, 제대로 된 간편 식사, 아이들 영양간식을 찾는분,

정말 꼼꼼하고 깐깐하게 위생과 건강을 따지시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또한 무첨가&불검출 테스트에서 합성착색료, 보존료, 발색제, 산화방지제 무첨가로 안전하고 깨끗한 식품이라 볼 수 있다.

겉에 포장 재질은 이중코팅 재질로서 냉동에 강하고 전자레인지의 위험 요소를 낮출 수 있다.

소시지인 만큼 요리 재료로도 활용도가 높은데 아보카도와 단호박, 아임닭 소시지를 썰어 만다는 닭가슴살 소시지 아보카도 샐러드,

닭가슴살 소시지 김밥 도시락,  가벼운 브런치로도 활용도가 높다.

자연 해동 후 바로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렌지에 돌릴 경우 포장지 입구를 살쩍 뜯어 봉지 째 전자 레인지에 40~60초간 데워주면 바로 먹을 수 있다.

보관 방법은 방부제 무첨가 식품이므로 수령 후 바로 냉동보관, 최대 9개월까지 가능하며, 냉장 보관 시에는 5일 이내에 먹는 것이 좋다.

2016년 국민일보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1위 선정, 2015.16년도 중앙일보 2년 연속 고객사랑 브랜드 대상선정, 2016 하이서울 우수상품 서울시장 표창 등 

우수한 품질로 승부하는 아임닭 소시지 강력 추천한다.


닭가슴살 스테이크

이름부터 맛있는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오리지널 동글납작한 닭가슴살 스테이크에 불고기맛과 그릴링을 더해 그냥 먹어도 밥에 먹어도 맛있는 

닭가슴살 스테이크, 맛있는 양념과 숙성으로 깊은 육류의 풍미까지 느낄 수 있다.

100g당 단백질 함량 22.45g으로 부담없는 열량을 유지하면서 닭가슴살에 충실한 원재료를 담아 맛 뿐만 아니라 영양, 풍부한 단백질까지

섭취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100g 포장으로 편한 보관성과 체계적인 식단관리 까지 가능하며 HACCP 인증을 통한 철두철미한

위생관리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전자레인지에 데울 경우 입구를 살짝 개봉 후 1분간 데워주거나 끓은 물에 데울 경우 봉지 째 그대로 2분간 담가 데워 먹으면 된다.

또한 자체적 PDCA 사이클을 통해 기획하고- 생산하며- 문제점을 찾아- 개선하는 활동을 반복함으로써 좋은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훈제 닭가슴살

가격대가 낮고 저렴한 닭가슴살을 원한다면 닭쌤 훈제 닭가슴살을 추천한다.

신선한 국내산 생닭가슴살로 만들어 더욱 믿음이 가고, 슬라이스 형태로 되어 있기 때문에 먹기가 편하다.

1kg당 10600원으로 가격으로 100g 당 1060원의 아주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 식단에 가격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은 닭쌤으 훈제 닭가슴살을 추천한다.

100g 당 열량은 117.3kcal, 단백질 25g, 지방 0.68g 으로 매우 적은 지방량을 자랑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