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스 라이프

연어효능 feat. 키토제닉식단 본문

다이어트정보/다이어트식품

연어효능 feat. 키토제닉식단

피트니스 라이프 2018. 3. 13. 12:32


연어효능


연어칼로리 는 100g 161kcal 로 다이어트 식품 치곤 높은(?) 편이다.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인 닭가슴살이 100kcal 초반인 거에 비하면 말이다.


칼로리가 높다고 해도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연어단백질 은 100g 당 20g 으로 고단백 식품이다.


그렇다면 다른 고단백 식품보다 칼로리가 높은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키토제닉식단


키토제닉은 고지방다이어트식단 을 뜻한다.


키토제닉다이어트 라 불리는 이 식단의 핵심을 지방을 먹어서 지방을 빼는 것이다.


바로 불포화지방산 이라고 하는 흔히 알고 있는데 몸에 좋은 지방이 바로 이것이다.


미국의 건강포털 '라이프스트롱닷컴'이 최고의 동물성 단백질 5가지를 소개하였는데, 그 중 하나가 연어이다.


미국 농무부의 영양소 자료에 의하면 알래스카에서 나오는 야생 언어는 최상의 단백질을 제공하며 100g 당 오메가-3 포함해 불포화지방산이 1.7g 정도 들어있다고 한다.


오메가3효능 은 콜레스테롤을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낮추는 등 우리 몸에 굉장히 이로운 작용을 한다.


체내에서 합성이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외부에서 섭취해야 하며 조사결과에 의하면 건강기능식품 중 비타민제가 1위 오메가3가 2위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챙겨먹고 있다.



오메가3가 근육과 운동에 미치는 영향은 어떨까 ?


최근연구 결과나 논문을 보면 오메가3 는 근육분해와 관련된 효소작용을 억제하고 호르몬에도 영향을 미친다.


필수지방산이 부족할 경우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아지고 이렇게 되면 근육성장이 이루어지기 어렵다.


주 2 ~ 3회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음식 섭취를 권장하고 연어, 고등어, 노른자, 견과류 등이 대표적이다.


나의 경우에 주로 아침 식사에 생선을 먹거나 운동후연어 를 섭취하는 편이다.



저처럼 연어를 자주 먹는 사람의 경우 노르웨이연어 나 냉동훈제연어 를 구입해서 먹으면 좀 더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다.


보통 냉동으로 구입해서 먹을경우 연어요리법 은 주로 구워서 먹게 된다.


한가지 주의할점은 잡내와 비린내를 없애기 위해 후추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후추의 경우 반드시 다 굽고 나서 뿌리기 바란다.


가열중에 후추를 뿌리게 되면 발암물질 1급이 생기게 된다.


후추는 소화를 돕는 역할을 하고 근육통 완화에도 도움이 되지만 후추를 뿌린 상태에서 가열하게 되면,


후추에 들어있는 아크릴아미이드 함량이 최대 10배 증가하게 되고 이게 암을 유발하는 성분이기 때문에 주의하도록 하자.

필수지방산이 풍부한 고등어


고등어를 이용한 다이어트방법

" 지잡트 피트니스라이프 " 검색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