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스 라이프

사이드레터럴레이즈 자세 자극 잘 오는 각도 ( 측면삼각근운동 , 남자어깨운동 ) 본문

운동정보/어깨운동

사이드레터럴레이즈 자세 자극 잘 오는 각도 ( 측면삼각근운동 , 남자어깨운동 )

피트니스 라이프 2018. 6. 8. 17:32

운동 & 식단 상담 및 소통

카카오톡 오픈채팅 바로가기


남자 어깨운동 중에서 측면삼각근의 대표운동인 사이드레터럴레이즈 일명 사레레 입니다.

하지만 각도에 따라서 전면에 자극이 더 많이 갈 수도 있고 승모근에 자극이 많이 갈 수도 있습니다.

각도만 잘 잡고 운동한다면 측면삼각근에 자극을 주는게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측면삼각근운동 사이드레터럴레이즈 자극 잘 오는 각도



남자어깨운동 사이드레터럴레이즈 자세


1. 덤벨의 위치는 바지 주머니에서 시작합니다.


2. 손목과 팔꿈치를 고정시킨 상태에서 덤벨을 어깨높이 까지 올립니다.


측면삼각근 자극 잘 오는 각도


사진에서 보면 40도 ~ 70도 정도의 각도에서 측면에 자극이 강하게 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왼쪽)

70도 이상으로 덤벨을 들게 되면 견갑골이 상방회전 하면서 승모근의 개입이 많아지게 됩니다.



40도 ~ 70도 정도만 덤벨을 들게 되면 측면삼각근의 끝부분이 팔꿈치와 일직선상에 놓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팔의 움직임만 잘 통제한다면 주변근육의 참여를 적게하여 측면삼각근에 자극을 많이 줄 수 있습니다.




측면삼각근 자극 오게 하는 또다른 방법


사이드레터럴레이즈는 삼각근 외에도 승모근, 능형근 등등 견갑골 주변근육의 참여도가 높은 운동입니다.

운동 시 화면에 보이는 분홍색 근육무리에 느낌이 많이 오는 경우라면 견갑골 주변근육 스트레칭과 근막이완을 통해 근육을 좀 더 부드럽게 한 후 실행해 보기 바랍니다.






남자어깨운동 덤벨숄더 프레스


남자어깨운동 후면삼각근 운동

헬스보충제 아르기닌, 오르니틴

벤치프레스 고중량 혼자 하는 방법





" 지잡트 피트니스라이프 " 검색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