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스 라이프

딸기한개칼로리 와 딸기100g 어느정도 ? 본문

다이어트정보/다이어트식품

딸기한개칼로리 와 딸기100g 어느정도 ?

피트니스 라이프 2018. 3. 16. 17:37


▶ 딸기 효능

전에 포스팅한 딸기효능 에 이어서 3월제철과일 중 대표적인 봄과일 딸기의 칼로리와 섭취량, 섭취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딸기한개칼로리


딸기 한개 칼로리 는 대략 4~5kcal 입니다.

딸기100g 은 몇개 ?



딸기무게는 보통크기 기준 22g 정도로 딸기100g 은 5개정도를 기준으로 잡으면 될 것 같습니다.

100g 기준 칼로리 20kcal, 탄수화물 5g 비타민A,비타민B,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한번 먹을때 100g~150g 기준으로 하루에 한번 혹은 나눠서 두번 정도 먹으면 적당합니다.



딸기를 먹기 좋은 섭취시기

과일은 잘 먹으면 근육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잘못 먹으면 체지방 제거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바로 과당때문입니다.

단맛을 내는 과당때문에 섭취량과 섭취시기를 제대로 맞추지 못한다면 오히려 지방이 늘어나는 경우가 생깁니다.

기상직후

수면중에는 영양공급이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글리코겐 수치가 떨어진다.

이는 이화작용 즉 근육단백질의 분해를 뜻한다.

그래서 기상 직후 흡수가 빠른 포도당과 단백질을 섭취할 경우 근육의 분해를 막을 수 있다.

딸기는 과당과 포도당의 비율이 1:1로 과당이 많은 과일은 아니기 때문에 체지방걱정 없이 먹을 수 있다.

운동 전

공복시간이 길어서제대로된 영양섭취를 못하고 운동 30~60분 전 이때 식사를 하기엔 애매하고 그렇다고 아무것도 안 먹고 운동을 하기에는 너무 공복감이 심할 때, 이 때 포도당 섭취는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다.

딸기100g, 혹은 바나나한개 와 유청단백질 을 같이 섭취할 것을 추천한다.

운동 후

운동하는 동안에 떨어진 혈당과 글리코겐은 오랜 시간 지속될 경우 근육분해가 일어날 수 있다.

운동 후 빠른 시간내 고단백 식사를 하는 것이 가장 좋고, 그게 힘들다면 운동 전과 마찬가지로 딸기100g, 혹은 바나나한개 와 유청단백질 로 대체하는 방법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주의사항

앞서 말했듯이 한번에 혹은 하루에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할 경우 과당은 근육에서 에너지원으로 쓰이지 않고 간에 탄수화물 형태로 저장이 된다.

간에서 쓰고 남아있는 과당은 체지방으로 전환되어 진다.운동을 아무리해도 쓸 수 없는 탄수화물 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이라면 과일의 양과 종류를 가려서 먹어야 한다.

에너지 소모량과 대사량이 적어지는 저녁시간에도 과일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

(6시 이후부터 야식과 과일만 끊어도 살은 어느정도는 빠진다.)

▶ 보충제 알고 먹자 ! 크레아틴 섭취방법

▶ 보충제 알고 먹자 ! BCAA 섭취방법


" 지잡트 피트니스라이프 " 검색

Comments